교육시간 | 21시간 | 교재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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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소개 | 이연주 ,권형필 ,김성일 | ||
학습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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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습기간 |
학습 종료 후 6개월 까지
학습 종료 후 6개월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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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급유형 |
수료기준 | 평가항목별 배점비율 | ||||
진도율 | 총점 | 진도 | 진행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80% 이상 | 60점 이상 | 0% | 20% | 80% | 0% |
교육비 | 정부지원금액 | 결제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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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780 원 |
-
0원 (국민내일배움카드 차감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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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780 원 |
· 경희대학교 영문학과 학사
· 前 YesTM 수석컨설턴트
· 제48회 사법시험 합격 및 사법연수원 38기 수료
· 現 법무법인(유한) 로고스 변호사
· 입주자대표회의 분쟁사례 저자
· 前 한국주택관리연구원 기획조정실장
· 現 국토교통부 중앙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회 위원
· 現 서울시 집합건물관리단 전문위원
수료항목 | 수료기준 | 평가방법 | 평가결과 | 시험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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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율 | 차시별 15분 이상 수강 80%이상 진행필수, 미달시 자동 미수료 처리 | 페이지별 진도체크, 차시별 전체페이지 진행시 학습완료여부 체크 됨 | 진행 진도율 제공 | - |
진행단계 평가 | 총점 60점 이상 수료 (진행단계평가 20%, 최종평가 80% 반영) | 학습기간내 자율적 참여 가능 학습자별 4문항 출제 | 평가문항에 대한 정오답 해설 제공 | - |
최종평가 | 60점 이상 수료 미평가 및 미달시 자동 미수료 | 학습진도율 80%이상 진행 후 응시가능 학습자별 20문항 랜덤 출제 | 평가문항에 대한 정오답 해설 제공, 학습현황 제공 | 60분 |
강의 목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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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01강 | 입주민 분쟁에 대한 관리소 직원의 역할과 응대 태도 | 샘플차시보기 |
제02강 | 분쟁 사례로 살펴보는 입주민의 심리 이해 | |
제03강 | 입주민 분쟁 상황에서 대응하는 응대 지침 및 경청, 공감 요령 | |
제04강 | 입주민 유형에 따른 응대방안 | |
제05강 | 입주민 분쟁에 따른 관리소 직원의 올바른 감정 관리 방안 | |
제06강 | 아파트관리와 관련한 형사분쟁사례 | |
제07강 | 주차장 사용과 관련된 판례사례 | |
제08강 | 부대시설과 관련된 판례사례 | |
제09강 | 관리단 집회 절차 1 | |
제10강 | 관리단 집회 절차 2 | |
평가 | 진행단계평가 - 과정종료일 이전 까지 | |
제11강 | 관리단 업종 금지 | |
제12강 | 공동주택 시설물의 안전관리 | |
제13강 | 시설물의 이력관리 | |
제14강 | 난방시설 안전관리 | |
제15강 | 급수시설 안전관리 | |
제16강 | 소방시설 안전관리 | |
제17강 | 장기수선충담금 관련 민·형사 그리고 과태료 | |
제18강 | 관리비와 관련된 분쟁1 | |
제19강 | 관리비와 관련된 분쟁2 | |
제20강 | 입주자대표회의의 권한 범위 | |
설문 | 최종평가 응시전 필수 | |
최종평가 | 최종평가 - 과정종료일 이전 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