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 | 교육시간 : 21시간 교수명 : 박성진 ,이연주 ,권형필 ,김성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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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기준 |
고용보험 환급과정이란? 사업주가 훈련비용을 부담하여 재직근로자에게 실시하는 직업훈련으로, 국가로부터 훈련 비용을 지원받을수 있는 과정
내일배움카드 과정이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 카드를 발급받은 근로자가 1년간 200만원(5년간 300만원) 한도내에서 수강료를 지원받을수 있는 과정
일반과정이란? 학습자가 국가 및 회사지원을 받지 않고, 스스로 직무능력 향상 및 자기개발을 위해 100% 자비로 부담하여 수강신청하려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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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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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급유형 |
정부지원금액(국민내일배움카드차감액) : 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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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 87,780 원 | ||||||||||
결제금액 | 87,780 원 | ||||||||||
유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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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前 아파트실무경영학원 조경기능사 강사
· 前 아파트실무경영학원 관리실무 강사
· 경희대학교 영문학과 학사
· 前 YesTM 수석컨설턴트
· 제48회 사법시험 합격 및 사법연수원 38기 수료
· 現 법무법인(유한) 로고스 변호사
· 입주자대표회의 분쟁사례 저자
· 前 한국주택관리연구원 기획조정실장
· 現 국토교통부 중앙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회 위원
· 現 서울시 집합건물관리단 전문위원
수료항목 | 수료기준 | 평가방법 | 평가결과 | 시험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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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율 | 차시별 15분 이상 수강 80%이상 진행필수, 미달시 자동 미수료 처리 | 페이지별 진도체크, 차시별 전체페이지 진행시 학습완료여부 체크 됨 | 진행 진도율 제공 | - |
진행단계 평가 | 총점 60점 이상 수료 (진행단계평가 20%, 최종평가 80% 반영) | 학습기간내 자율적 참여 가능 학습자별 4문항 출제 | 평가문항에 대한 정오답 해설 제공 | - |
최종평가 | 학습진도율 80%이상 진행 후 응시가능 학습자별 20문항 랜덤 출제 | 평가문항에 대한 정오답 해설 제공, 학습현황 제공 | 60분 |
강의 목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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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01강 | 입주민 분쟁에 대한 관리소 직원의 역할과 응대 태도 | 샘플차시보기 |
제02강 | 분쟁 사례로 살펴보는 입주민의 심리 이해 | |
제03강 | 입주민 분쟁 상황에서 대응하는 응대 지침 및 경청, 공감 요령 | |
제04강 | 입주민 유형에 따른 응대방안 | |
제05강 | 입주민 분쟁에 따른 관리소 직원의 올바른 감정 관리 방안 | |
제06강 | 아파트관리와 관련한 형사분쟁사례 | |
제07강 | 주차장 사용과 관련된 판례사례 | |
제08강 | 부대시설과 관련된 판례사례 | |
제09강 | 관리단 집회 절차 1 | |
제10강 | 관리단 집회 절차 2 | |
평가 | 진행단계평가 - 과정종료일 이전 까지 | |
제11강 | 관리단 업종 금지 | |
제12강 | 공동주택 시설물의 안전관리 | |
제13강 | 시설물의 이력관리 | |
제14강 | 소방시설 안전관리 | |
제15강 | 공동주택관리법의 이해 | |
제16강 | 행정사무 관리하기 | |
제17강 | 장기수선충담금 관련 민·형사 그리고 과태료 | |
제18강 | 관리비와 관련된 분쟁1 | |
제19강 | 관리비와 관련된 분쟁2 | |
제20강 | 입주자대표회의의 권한 범위 | |
설문 | 최종평가 응시전 필수 | |
최종평가 | 최종평가 - 과정종료일 이전 까지 |